이룸토크
나의 면접답변은 몇점?
면접후기
인적성/필기후기
취업뉴스
잡이룸새소식
이룸토크 운영원칙
인적성 필기후기 I 훌훌 털어놓는 이야기
인적성, 필기시험에 얽힌 경험담과 출제경향을 함께 나누어봅시다.
|
 
제목2019 상반기 롯데 L-Tab후기
작성자 khh**** 작성일 2019-11-26 조회 103
응시시기 :   2019년 4월    인적성검사
1. 출제유형 :
 1) 적성 : 롯데는 공통/비공통으로 나뉘어있다.
 공통과 비공통은 앞 3개 파트는 똑같고(언어, 문제해결, 자료해석) 4파트가 다르다(공통 : 언어논리, 비공통 : 수리)
 2) 인성 : 가장 평이한 형태의 인성. Y/N 양자택일형. 솔직하게 응시하면 될듯.

2. 계열사 및 직무 : 코리아세븐 영업관리 직무(L-Tab 공통)

3. 상세내용 : 사기업 인적성 / 공기업 NCS를 지속적으로 공부했다면 전체적인 난이도는 크게 어렵지 않을 것으로 생각된다. 그러나 난이도가 쉬운 만큼 커트라인이 높을 것이라 생각되며 시간안배를 잘 해야하는 시험이다.
 1) 언어(25분) : 크게 난이도 높은 지문은 등장하지 않는다. 평소 독해실력이 있으면 무난히 풀 수 있을 정도.
 2) 문제해결(30분) : 시중 문제집과 시간분배 / 문제 수는 동일했지만 새로운 유형인 계기판 문제가 나왔다. 처음 보는 유형이었고, 기출문제보다 조건도 까다로웠지만 계기판 유형의 문제 특성상 하나 풀면 나머지도 쉽게 풀수 있는 덕분에 첫 계기판을 자세히 보고 규칙 도출하여 쉽게 풀 수 있었다.
 3) 자료해석(35분) : 평이한 수준. 자릿수 늘어나는 무식한 계산은 없고 증감, 추세 등 거시적으로 볼 수만 있다면 평범하게 풀 수 있다.
 4) 언어논리(35분) : '참인 명제의 대우도 참이다'만 알면 거의 다 풀수 있다. 
오답감점 없었기에 각 파트당 1~2개 정도 찍었음. 총 6개 정도 찍은 것 같다.
목록으로
의견 남기기
의견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