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이룸 소개
회사소개 +
잡이룸 소개
사업영역
조직도
컨설턴트소개
보도자료
오시는 길
인재채용
약관 및 정책 +
이용약관
개인정보보호정책
잡이룸 고객센터
보도자료
잡이룸 보도자료
 잡이룸이 방송·언론에 소개되었습니다.

 더욱 알찬 정보로 취업멘토가 되겠습니다.

제목 파이낸셜뉴스-취업자료 맞춤제공 사이트 나왔다
매체명 파이낸셜뉴스 보도/발간일 2007-03-09
취업컨텐츠 전문사이트, 잡이룸은 인사실무자의 경험을 바탕으로 면접질문, 자기소개서 샘플 등 취업에 필요한 핵심자료를 ‘데이터 베이스화’해 맞춤식으로 제공하는 사이트를 오픈했다.

그동안 자신에 맞는 자기소개서 샘플, 면접후기와 직무기술자료를 일일이 찾아야 했던 구직자들에게 ‘단비’와도 같은 사이트가 되고 있다.

특히 구직자의 학점,토익,활동경험 등 개인이력을 입력하면 그동안 구인기업에서 나왔던 면접질문과 강,약점을 보완하는 자기소개서 샘플을 자동으로 찾아주는 ‘1:1맞춤검색서비스’는 이 사이트에서 볼 수 있는 최대 특징이다.

잡이룸에서 국내 최초로 서비스하는 ‘통계로 보는 면접족보’와 ‘1:1맞춤검색’은 잡이룸 운영진의 채용실무경험을 바탕으로 오랜 기간 조사와 준비가 있었기에 가능했다. 특히 1:1자동매칭시스템을 자체 개발함으로써 구직자는 짧은 클릭으로, 자신에게 맞는 맞춤취업자료를 실시간 검색할 수 있다.

잡이룸 정태용 대표는 LG,GS그룹 인사팀에서 10년이상 인재선발을 맡아온 채용 실무 전문가.

그는 인사팀 재직시 서류,면접전형에서 안타까운 지원자를 수없이 보아왔다고 한다.

‘지원분야 핵심사항은 모두 빠뜨리고 무조건 열심히 하겠다는 자기소개서, 면접관의 질문과는 상관없이 외운 것만 반복하는 지원자, 잔뜩 긴장해 제대로된 답변 한번 못하고 끝나는 지원자 등 ….’

정 대표는 “취업실전에서 자신의 문제를 정확히 파악하지 못해 고배를 마시는 구직자를 볼 때 가슴이 아팠다”고 강조했다.

그는 이런 안타까운 마음과 채용일선에서 축적한 노하우를 구직자들에게 전달하기 위해 잡이룸을 설립하게 되었다고 말한다.

잡이룸은 현재 1800여개의 면접 실전질문을 유형별,업직종별,기업별,개인이력별로 통계화해 제공하고 있으며 공채기업을 중심으로 계속 업데이트를 하고 있다. 자기소개서 샘플의 경우 1100여개의 항목샘플을 부각역량별, 지원직무별,개인이력별로 DB화해 분야별 핵심에 부합하는 샘플들로 엄선, 제공하고 있다.

또한 1:1 맞춤검색을 강화, 개인이력은 물론 자신의 취업희망 직종에 맞춘 자료(면접질문,자기소개서 샘플)까지 한번 입력으로 원스톱(One-stop)검색하는 서비스를 올 상반기 중에 출시할 예정이어서 주목을 받고 있다.

잡이룸은 이러한 실전자료와 채용일선에서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1:1면접클리닉(오프라인)을 실시하고 있다.

면접클리닉은 채용실무전문가와 100분간 1:1로 대면, 모의면접을 실시하고 VTR촬영을 통해 문제점을 진단, 교정하는 취업컨설팅서비스다. 신청자의 이력서를 미리 받아 담당컨설턴트가 면접예상 질문집을 준비, 지원분야 면접방식은 물론 면접질문까지 실전과 동일하게 실시하고 진단한다는 점이 특징이다. 참가자 일부인원만 모의면접을 체험하고 대부분의 인원은 모의면접을 관람하고 이론만을 듣는 일반 취업특강과는 철저히 차별화한 것이다.

금년3∼4월 중 면접클리닉을 확대,강화한 ‘잡이룸 모의면접과정’(1일 코스,과정당 15명내외)도 개설할 예정이다.

잡이룸 모의면접과정은 최근 채용기업들이 4∼5인 1조로 집단면접으로 실시, 프레젠테이션 면접을 병행하는 점을 반영해 실전과 똑같은 조편성으로 인성,기술 모의면접을 실시하고 프리젠테이션도 개인별로 실습하는 커리큘럼으로 짜여질 예정이다. 원론적 내용은 과감히 생략해 참가자 전원 실습과 모의면접과정을 VTR로 촬영, 개인별 피드백에 집중하는 것이 특징이다.

[파이낸셜뉴스: 박찬흥 기자]